한 번 맛보면 절대 잊지 못하는 '맛'.
그 맛에 빠져들고 조금씩 망가져 간다.
손맛,웹툰,탑툰,만화,1화,무료보기,미리보기,다시보기,월요웹툰,화요웹툰,수요웹툰, 목요웹툰,금요웹툰,토요웹툰,일요웹툰,무료웹툰,웹툰만화,인기웹툰,웹툰미리보기,웹툰다시보기,웹툰보는곳,웹툰추천,웹툰보기,웹툰바로가기,웹툰순위, 웹툰사이트,죽기전에꼭봐야할웹툰,완결웹툰,재미있는만화,오늘의웹툰,재미있는웹툰,재밌는웹툰,볼만한웹툰,공짜웹툰,유명한웹툰,어른웹툰,인생웹툰,정주행웹툰,이 오솔길을 부르는 것은 뮬러의 정신력에서 무엇보다도 강한 것으로, 이따금 그를 부서와 갈등을 일으키게 한다... 아니면 자신의 더 나은 본성으로. 때때로 그의 끊임없는 본능은 높은 곳에서 비밀을 발견하는데, 이것은 경찰청이 비밀로 하고 손대지 않은 채로 내버려 두도록 강요된다. 그리고 나서 뮬러는 그 사건에서 손을 떼게 되고, 만약 그가 진실된 사실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고집한다면 잠시 동안 가만히 내버려둔다. 그리고 또 어떤 때는 뮬러 자신의 따뜻한 마음이 그를 곤경에 빠뜨리기도 한다. 그는 모든 의지보다 강한 그의 영혼의 힘에 의해 움직이는 그의 희생자를 추적할 것이다; 그러나 그가 그물에 이 희생자를 가지고 있을 때, 그는 때때로 그가 다른 개인보다 훨씬 더 훌륭하고 더 훌륭한 사람이라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는 이 특정한 범죄자의 손에 의해 정의의 기계가 작동하게 된 잘못이다. 뮬러에게 그런 일이 몇 번이나 일어났고, 그때마다 그의 마음은 그의 직업적 본능, 실용적인 상식, 또한 어쩌면... 적어도 자신의 진전에 관한 한, 그는 자신의 일을 물리치고 피해자에게 경고했다. 뮬러 성격의 이러한 특수성은 결국 그의 실각, 즉 그의 공식적인 실각의 원인이 되었고, 그의 퇴직을 강요했다. 그러나 그의 충고는 종종 부서에 의해 비공식적으로 구걸되고, 아는 사람들에게 뮬러의 손은 많은 유명한 사건의 풀림에서 볼 수 있다. 다음의 이야기들은 이 위대한 탐정의 경험 안에 들어온 많은 흥미로운 사례들 중 몇 가지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들은 뮬러의 독특한 근무 방식, 자신을 그저 보잘것없는 부서원이라고 보는 그의 모습, 그리고 실제로 부서가 그의 지시를 따를 때 "공식 명령"을 받는 그의 행동의 희극을 공정하게 묘사한다. 목회자 연구의 핏덩어리 사례 해는 지평선을 따라 누워 있는 카르파티아 산맥의 거대한 덩어리 위로, 이른 아침 안개 속에서 기묘한 거대한 형상을 이루며 천천히 떠올랐다. 마을 안은 여전히 매우 조용했다. 수탉이 여기저기서 울었고, 제비들이 땅 가까이에서 지저귀며 날아오르며, 더 높은 비행을 준비하느라 재빠르게 뛰어다녔다. 이미 유일한 인간인 것으로 보이는 양치기 잔치는 산홍수로 여전히 난동을 부린 채 오래된 다리가 개울가에 걸쳐 있는 지점에서 개울 옆에 서 있었다. 잔치는 그의 마릿을 새 바구니로 만들기 위해 버드나무를 자르고 있었다. 일단 목동은 일에서 고개를 들었고, 가까운 거리에서 큰 웃음소리가 들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든 것이 침묵하는 것 같았고 그는 버드나무로 돌아섰다. 그에 대한 풍경의 아름다움은 그가 느끼거나 그 매력을 보았어야 할 너무나 익숙한 것이었다. 먼 숲의 보랏빛 빛깔, 느릿느릿 안개가 피어오르는 늪지대와 함께, 머리털을 박은 황무지의 붉은 빛, 잘 생긴 낡은 교회와 매력적인 직장이 있는 예쁘고 작은 마을, 얀시는 그것을 너무나 오랫동안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 부드러운 우울함 속에서, 그 모든 것이 얼마나 매력적이었는지를 깨닫기 위해 멈추지 않았다. 또한 잔치는 이 작은 마을이 한때 번창했던 도시였다는 것과 터키인들의 침략이 그곳을 땅으로 파괴했다는 것을 알지 못했는데, 기적처럼 예전의 영광을 교회만 전할 뿐이었다. 해가 점점 더 높이 떴다. 그리고 이제 마을은 일상에 잠겼다. 집에서는 소의 목소리와 가금류의 소리가 들렸고, 남녀는 익숙한 일을 시작했다. 잔치는 이때쯤 버드나무 가지를 충분히 모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그것들을 헐렁한 보따리로 묶고 집으로 가기 시작했다. 그의 길은 넓은 들판과 포도밭을 지나 마을과 어느 정도 떨어져 있는 작은 언덕을 지나갔고, 그 위에는 큰 집이 서 있었다. 비록 그 용도를 모르더라도, 맨몸으로 보이고 혐오스러워 보이고, 보기 흉한 노란 페인트로 덮여 있고, 창문이 모두 무거운 쇠창살로 고정되어 있어, 살림을 마다하지 않는 집도 아닌, 보기에도 쾌적한 집도 아니었다. 그것을 둘러싸고 있는 나무들은 키가 크고, 너울너울이 무성하여, 그 집의 험악한 모습에 침울함을 더했다. 언덕 기슭에는 높은 철제 울타리가 쳐져 있었고, 그 뒤에 놓여 있는 것을 세상 모든 곳에서 잘라내고 있었다. 이 추악한 황색 집은 벽에 둘러 싸여 있는 절망적인 인간의 불행과 불행의 상당량을 담고 있다. 정신 나간 정신병원이었어 지금으로부터 20년 동안, 망명은 마을 사람들에게 미신적인 공포의 원천인 언덕 위에 서 있었지만, 동시에 부가적인 수입의 원천이었다. 그것은 그들을 위한 돈을 의미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들의 농산품과 그들의 가정 산업의 산출물을 위해 끊임없이 개방된 시장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따금씩 그 빗장이 쳐진 창문 뒤에서 비명소리나 거친 웃음소리가 울려 퍼지곤 했고, 들을 수 있는 마을 사람들은 몸을 떨며 몸을 건너곤 했다. 셰퍼드 잔치는 큰 집에 대한 두려움이 거의 없었다. 그의 작은 오두막은 높은 철문 옆에서 바짝 다가섰고, 그는 대부분의 환자와 모든 수행원들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었으며, 무엇보다도 설립의 수장이었던 친절한 노약자와 친분이 있었다. 잔치는 그들 모두를 알고 있었고, 모두에게 똑같이 친절한 말을 했다. 그러나 그렇지 않으면 그는 침묵하는 사람이어서, 자기 안에서 많이 살고 있었다. 양치기가 그의 작은 집에 도착했을 때, 그의 아내는 아침 식사 전화를 가지고 그를 만나러 왔다. 그들이 테이블에 앉자 작은 창문 너머로 그림자가 움직였다. 잔치가 고개를 들었다. "그게 누구야?" 마르게트가 접은 그녀의 손에서 올려다보며 물었다. 그녀는 막 중얼거리는 기도를 마친 참이었다. "목사의 리스트카." 잔치가 식사를 시작하며 무관심하게 대답했다. (리스카는 엘리자베스의 현지 약자였다. "그렇게 서둘러서?" 양치기의 아내는 생각했다. 그녀의 호기심이 그녀를 쉬게 하지 않았다. 그녀는 잠시 후 "그의 경건함이 다시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잔시는 우유컵에서 파리를 따느라 매우 바빴기 때문에 그녀의 말을 듣지 못했다. "리스카가 노인을 노리고 있었다고 생각하나?" 몇 분 후 다시 마르게트가 시작했다. '노인'은 마을 사람들이 붙여준 이름이었는데, 무엇보다 사랑받고 존경받는 정신병원장이었던 내과의사에게 애도의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었다. 그는 모든 마을의 일반 멘토와 신탁이 되었고 남녀노소 모두에게 알려져 사랑받았다. "가능해." 잔치가 대답했다. "어제 그의 경건함이 별로 좋아 보이지 않았거나, 아니면 그 늙은 가정부가 통풍에 또 걸렸는지도 모르지." 얀시는 무슨 뜻인지 모를 투덜거렸다. 양치기는 말이 없는 사람이었다. 혼자 있는 것이 그에게 자신의 생각을 충분히 함께 찾도록 가르쳐 주었다. 마르게트의 마지막 질문 이후 10분이 침묵으로 흘렀고, 그 후 어떤 질문은 창문을 지나갔다. 이번에는 리스트카와 늙은 의사 두 사람이 있었다. 그들은 거의 뛰다시피 하면서 매우 빠르게 걷고 있었다. 마르게트는 벌떡 일어나 그들을 돌보기 위해 서둘러 문으로 갔다. 잔치는 제자리에 가만히 앉아 있었지만, 숟가락을 옆으로 젖히고 눈을 크게 뜨고 그의 앞을 응시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목사님이야. 내가 그를 봤어. 다른 사람들도 그랬듯이."라고 중얼거린다. "셰퍼드, 여관 주인이 당신을 보고 싶어하는데, 그의 소에 무슨 문제가 생겼어." 백작——— 한 젊은이가 반대 방향에서 와서 길 위를 응시하며 서 있는 마르깃을 지나 문을 밀고 들어왔다. 잔치는 자신의 생각이 너무 깊어서 소년의 말을 듣지 못한 것이 분명했다. 무슨 일이 있어도 그는 그들에게 대답하지 않고, 자신도 예상치 못한 질문, 즉 방안에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되지 않고, 그 밖의 무언가에 전달되는 질문이었다. 그것은 이상한 질문이었고 그것은 그 순간 정신이 자신의 몸과 함께 있지 않은 남자의 입술에서 나왔고, 마음은 다른 사람들이 보지 않는 것을 보았다. "다음 가는 사람은 누구일까? 그리고 이제 누가 우리의 목사가 될 것인가?" 얀치의 말이었다. "무슨 소리야, 셰퍼드? 또 하나의 비전인가?" 하고 그 앞에 서 있던 젊은이가 소리쳤다. 잔치는 두 손을 눈 위에 문지르며 시작과 함께 땅으로 내려올 것만 같았다. "아, 페렌즈야? 나한테 뭘 바라는 거야?" 소년은 다시 전갈을 주었고, 잔치는 얌전히 고개를 끄덕이며 그를 따라 집 밖으로 나갔다. 그러나 그와 그의 젊은 동반자 모두 길을 터벅터벅 걸어가면서 매우 사려 깊었다. 소년은 양치기가 대답할 것 같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감히 어떤 질문도 하지 않았다.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는 비록 그가 태양 아래에서 가장 선량한 인간이었지만, 아무도 그를 이상하게 경외하고 서 있었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든 얀치를 괴롭혀서는 안 된다는 무언의 이해가 있었다. 양치기와 소년이 여관 쪽으로 걸어가는 동안 늙은 의사와 리스트카는 서둘러 직장으로 향했었다. 그들은 노처녀인 노처녀에 의해 문 앞에서 만났는데, 노처녀는 슬픔과 공포의 어눌한 표현 외에는 아무 것도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비틀거리며 오솔길을 비틀거리며 내려갔다. 나머지 가정과 농장 손들은 한때 수녀원 건물이었던 위풍당당한 직장의 대마당에 겁에 질린 집단으로 모여 있었다. 의사는 서둘러 계단을 올라 목사의 아파트로 들어갔다. 이것들은 아치형 천장, 깊은 창가 좌석, 크고 무거운 문, 멋지게 장식된 난로가 있는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방이었다. 소박한 현대식 가구는 건물의 거대한 공간과는 대조적으로 여전히 더 평범하고 평범한 모습으로 나타났다. 방들 중 한 곳에는 겐다르므가 창문 옆에 서 있었다. 사내는 의사에게 경례를 한 다음 절망적인 표정으로 어깨를 으쓱했다. 의사는 잠자코 인사를 하고는 옆 아파트로 통했다. 노인은 평소보다 창백했고 그의 얼굴에는 아래층에 모인 사람들의 얼굴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표정인 고통과 놀라움의 표정이 서려 있었다. 그가 지금 들어간 방은 다른 방들과 마찬가지로 크고, 벽은 멋지게 장식되어 있었으며, 그 구석구석에는 햇빛이 가득 차 있었다. 이 방에는 마을 군수와 공증인 두 사람이 있었다. 의사에게 손을 내밀면서 그들의 표정은 그가 오는 것이 큰 안도감을 가져다 주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방안에는 또 다른 무언가가 있었고, 무언의 인사말 직후 세 사람 모두의 시선을 끄는 무언가가 있었다. 이것은 다른 방법으로 깨끗한 노란색으로 칠해진 바닥에 끔찍한 얼룩으로 누워있는 훌륭한 피 웅덩이였다. 그 피는 절단된 동맥에서조차 무서운 상처에서 흘러나온 것이 틀림없다고 의사는 생각했다. 이미 마르고 어두워져서 무서운 추악함이 더욱 뚜렷하게 드러나 있었다. 치안판사는 "2년 만에 세 번째 살인"이라고 낮은 목소리로 말했다.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신비로운 것은," 점원이 덧붙였다. "응, 그래." 의사가 말했다. "그런데 시체의 흔적은 없다고 하십니까?—아니면 그들이 죽은 사람이나 죽어가는 사람을 어디로 데려갔을까 하는 단서라도?" 이런 말로 그는 방 안을 유심히 둘러보았지만, 어디에서도 더 이상 볼 수 있는 피는 보이지 않았다. 어떤 점이라도 밝은 색의 바닥에서 선명하게 보였을 것이다. 여기서 저질러진 끔찍한 범죄에 대해서는 달리 말할 것이 없었고, 방 한가운데에 있는 위대하고 흉측하고 갈색 붉은 점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시체에 대한 철저한 수색은 했나?" 의사가 물었다. 치안판사는 고개를 저었다. "아니, 아직 이렇다 할 일은 하지 않았소. 우리는 너를 기다리고 있었어. 성문에는 겐다므가 있으니, 아무도 눈에 띄지 않고는 출입할 수 없다.' "좋아, 그럼 이제 수색을 시작하자." 치안판사와 그의 동료는 방 문 쪽으로 돌아섰으나 의사는 그들에게 돌아오라고 손짓을 했다. "나만큼 집을 잘 모르시는구나"라고 말하며 높은 책장이 부분적으로 채워져 있는 벽면의 틈새로 길을 이끌었다. "아아. 저기가 교회로 가는 통로의 입구야?" 치안감이 놀라서 물었다. "그래, 이거야. 문은 잠겨 있지 않아." "믿는다는 말씀이시죠—" "살인자들이 교회에서 들어왔다고? 왜 안 되지?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런 생각을 하다니!" 공증인이 고개를 떨구며 소리쳤다. 의사는 쓴웃음을 지었다. "살인을 계획하는 자들에게 교회는 그 어느 곳에도 못 미친다. 보시는 바와 같이 여기에 볼트가 있다. 이제 볼트를 닫을게. 그러면 아무도 보이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방을 나갈 수 있을 거야." 서재의 소박한 가구, 책상, 소파, 의자 두어 개와 책장 몇 권은 피해자의 시신이나 살인범에게도 숨길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았다. 남자들이 방을 나가자 치안판사는 문을 잠그고 열쇠를 자기 주머니에 넣었다. 이웃 아파트의 겐다르므는 집 입구의 뜰에 서 있도록 내려보냈다. 작은 꼽추인 턴은 교회에서 집으로 가는 통로의 반대편 끝에 있는 조끼에 남아 있으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러자 그 집에 대한 철저한 수색이 시작되었다. 두 층의 모든 방, 다락방과 지하실 구석구석을 철저히 훑어보았다. 마구간, 헛간, 정원, 우물까지 정밀 검사를 받았다. 어디에도 시체의 흔적도, 핏자국도, 살인범들이 어떻게 들어왔는지, 어떻게 도망쳤는지, 희생자를 어떻게 했는지를 조금도 알 수 있는 것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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